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 더운 여름이 지나 가을이 다가오는데요, 선선한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8곳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8곳

 

 

 

 


※ 남해 보리암
※ 남해 독일마을
※ 통영 동피랑마을
※ 통영해저터널
※ 밀양 위양못
※ 포항 이가리닻 전망대
※ 거제 매미성
※ 거제 바람의 언덕





 

 

 

※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남해 보리암

 

 


보리암은 금산 정상 아래에 있다. 보리암에서 내려다보는 남해 바다 풍경이 시원하고, 이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 광경도 유명하다. 


이 풍경 외에 삼층석탑과 관음보살상이 유명하며 삼층석탑은 가야를 건국한 김수로왕의 부인으로 알려진 허왕후가 인도에서 가져온 돌로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다.

주소 : 경상남도 남해 상주면 보리암로 665 Geumsan Mountain

 

 

 

 

 

 

※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

 

 

1960년대에 산업역군으로 독일에 파견되어 한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독일거주 교포들이 한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삶의 터전을 제공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를 경험하는 관광지로 개발하기 위해 2001년부터 조성한 곳이다.

 

경상남도 남해군은 사업비 약 30억 원을 들여 40여 동의 건축물을 지을 수 있는 택지를 독일교포들에게 분양하고, 도로·상하수도 등의 기반시설을 마련해 주었다.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와 동천리, 봉화리 일대 약 100,000㎡의 부지에 걸쳐 조성되어 있으며 주택들이 모여 있는 독일교포 정착마을은 산과 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동천리 문화예술촌 안에 있다. 

 

독일 교포들이 직접 독일에서 건축부재를 수입하여 전통적인 독일 양식 주택을 건립하였는데 2008년 현재 29동의 주택이 완공되었다. 

 

이 주택들은 독일교포들의 주거지로 또는 휴양지로 이용되며, 관광객을 위한 민박으로도 운영된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 통영 동피랑 마을

남해 동피랑 마을
남해 동피랑 마을

 

남해 동피랑 마을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동피랑 마을에 오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끈다.

 


주소 : 경상남도 통영 6-18 Dongpirang 1-gil, Jeongryang-dong

 

 

 

 

 

 


※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

 

 

 

 

 

 

 

 

1년 4개월에 걸쳐 1932년에 건립한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이다. 

 

길이 483m, 폭 5m, 높이 3.5m 규모이다. 바다 양쪽을 막는 방파제를 설치하여 생긴 공간에 거푸집을 설치하고 콘크리트를 타설(打設)하여 터널을 만든 뒤 다시 방파제를 철거하여 완공했다.

 
터널 입구는 목조 기둥에 왕대공 트러스 구조이다. 

 

예전에는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는 주요 연결로였지만 충무교와 통영대교가 개통되면서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양쪽 터널 입구에 한자로‘용문달양(龍門達陽)’이라고 쓰여 있는데 ‘용문을 거쳐 산양(山陽)에 통하다’라는 뜻이다. (용문은 중국 고사에 나오는 물살이 센 여울목으로 잉어가 여기를 거슬러 오르면 용이 된다고 한다) 여기서 말하는 산양은 바로 미륵도이다.


주소 : 경남 통영시 도천길 1



 

 

 

 

※ 밀양 위양못

밀양 위양못
밀양 위양못

 

밀양 위양못
밀양 위양못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에 있는 수리(水利) 구역의 제방. 1987년 5월 19일 경상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양야제(陽也堤)라고도 한다. 신라∼고려 시대 때 축조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축조 연대는 알 수 없고, 《밀주 굳이(密州舊誌)》 <위량동(位良洞) 조>에 의하면 임진왜란 이전부터 존재하였고 왜란으로 무너진 것을 1634년(인조 12) 부사 이유달(李惟達)이 수축(修築)하였다고 한다. 안동권 씨의 완재정(宛在亭)이 있는 저수지 제방이었으나 원래 모습은 찾아볼 수 없고 지금은 수리제방으로 바뀌었다.

이곳은 옛날에 양량부곡(陽良部曲)으로 양량제(陽良堤)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이만도(李晩燾)의 《완재정기(宛在亭記)》를 보면 완재정의 못은 양야지(陽也池) 또는 양량지(陽良池)라 하였고, 둘레는 4, 5리가 되고 못에는 5개의 작은 섬이 있어 들판에 물을 대고 사방의 제방에 나무와 꽃을 심어 생민이 택(生民利澤)의 근원으로 삼고 은자(隱者)들이 소요하는 곳이었다고 적혀 있다. 

 

조선 후기에는 둘레가 1,066척에 깊이 22척으로 축소되었고, 근대의 기록에는 길이 547척에 너비 68척으로 변경되었다.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93, 294번지



 

 

 

※ 포항 이가리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위치한 이가리 닻 전망대는 푸른 해송과 아름다운 이가리 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선박을 정착시키는 닻을 형상화한 전망대다. 

 

높이 10m, 길이 102m 규모로 시원스레 펼쳐진 포항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런온''의 주요 촬영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 67-3



 

 

 

 

 

 

※ 거제 매미성

거제 매미성
거제 매미성

 

거제 매미성
거제 매미성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벽이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 거제 바람의 언덕

거제 바람의언덕
거제 바람의언덕

 

거제 바람의언덕
거제 바람의언덕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SBS 아침드라마), 회전목마(2004년 MBC 수목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 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도장포 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언덕으로 한걸음 한걸음 가다 보면 바다 넘어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 잡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학동마을의 전경을 볼 수 있다. 

 

이곳 '바람의 언덕"은 지리적인 영향으로 해풍이 많은 곳이기에 자생하는 식물들 또한 생태 환경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식물들은 키가 작은 편이다.

 

'바람의 언덕" 윗자락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를 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있다.

 

주름진 듯 나이를 먹은 동백나무의 상처 난 수피는 세월 그 자체로 남아 세상의 모든 꽃들이 몸을 사리는 한겨울에 당당하게 핏빛 꽃망울을 펼쳐 고단한 생을 위안한다.


주소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


 

 

 

 

 

 

 

 

 

 

2023년 국내 최대 규모 초대형 불꽃축제 6곳

안녕하세요 2023년 국내 최대규모 초대형 불꽃축제 6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은 가고, 서늘한 가을에 국내 최대 초대형 불꽃축제는 어떠신가요? ※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 장

gold3.koreanjb.com

 

반응형